안녕하세요 성조입니다.
- 국비교육 초반 후기
- 국민 취업지원제도 신청 후기
- 예비군 원격교육 후기
- 청계산 등산
- 국비교육 초반 후기
요즘 멀티캠퍼스에서 진행되는 지능형 풀스택 개발자 국비교육을 한참 받으면서 정신없이 보내고 있습니다.
저는 2020년부터 모집단위 이동을 통하여 전공을 소프트웨어공학으로 바꾼 뒤 IT 개발자 공부를 진행했습니다. 이후 2021년 10월에 멀티캠퍼스 지능형 풀스택 개발자에 참여하게 됐습니다.
초반 1주일에는 브레인 스토밍을 하면서 천천히 시간을 보냈습니다. 그냥 1주일은 쉬면서 보내는 시간 같았으며, 중간에 하루 맛보고 탈주하는 사람들도 많았고 처음부터 교육에 참여를 안 한 사람들도 몇 명씩은 있었습니다.
이후 본격적으로 수업에 들어갔으며 JAVA 과정이 끝난 후 현재는 DB과정을 진행하고 있는데 대학교에서 배웠던 JAVA 내용들을 한번 더 복습하는 느낌이 강했지만 순수 비전공자라면 수업에 따라가는 것이 매우 힘들 수도 있겠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JAVA의 진도 하루가 대학에서 진행되는 강의와 비교하면 1~2주차 수업을 나가는 정도로 진행됐습니다. 예제를 외우는 것이 도움이 되지만 그만큼 이해가 없다면 사람들이 따라가기 어려운 부분도 있겠구나. 생각됐습니다.
DB파트는 자바보다 강의 시간이 훨씬 짧아서 걱정이 많았습니다. 그런데 다른 학생 분들이 오히려 조금 더 잘 아는 느낌이 들었던 부분도 있었고 독학에 가까운 형식으로 학습을 진행했던 것 같습니다.
전체적으로 매니저님이 친절하신 편이지만 일반 부트캠프 학원이랑 찍어내는 듯 빠르게 공부하는 것과 큰 차이가 있을까?라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학습 시간이 9 to 6라도 '본인이 하고자 하는 의지가 없다면 듣기 어려운 부분이 있지 않을까?' 또는 '의지가 있어도 이해를 못하면 문제가 있을까?' 하는 부분도 있습니다. IT 교육 후기들을 보면 대체적으로 강사 by 강사라는 얘기가 많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긍정보다는 부정에 가까운 중립이었던 것 같습니다. 온라인 교육인 점이 가장 크게 작용한 것일 수 있습니다. 다음에 더 많이 학습하고 느끼는 부분에 대해서 조금씩 작성할 예정입니다.
- 국민취업지원제도 신청 후기
https://www.work.go.kr/kua/index.do
국민 취업지원제도에서 취업 준비를 위해서 6개월 시 50만 원 1년 시 25만 원씩 매달 취업 활동비를 받는 것을 신청하고 최종적으로 등록하고 왔습니다!
최근에 서울에서 취준 생활을 하면서 예전에 지인에게 취준 하는 동안 지원금을 받는 정책이 있으니깐 신청해보라는 얘기가 있었던 것을 생각나서 찾아본 후 국민 취업지원이란 프로그램으로 자리를 잡은 것을 알게 됐습니다.
현재 학업을 하고 있지 않은 청년층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인 국민 취업지원 프로그램이 있었습니다. 국민 취업지원 사이트에서 지원 절차를 확인하고 지원했습니다. 지원 방법은 따로 포스팅하지 않습니다!
전세 대출금, 학자금의 경우 빚으로 산정되지 않으며 극단적으로는 신용불량자가 아닌 이상은 대부분 신청이 가능하다고 답변받았습니다. 처음에 중퇴 자격으로 지원하면서 서류와 동의서를 제출하고 다음 답변을 받고 상담까지 약 1개월 이내로 걸렸습니다. 저는 현재 관악에서 취준을 하고 있기 때문에 연계된 센터에 상담 일정을 받고 관악구에 있는 잡모아라는 기업에서 상담을 진행했으며 지원금 신청은 어떻게 얼마를 받는지 얘기했습니다.
저의 경우 국비지원을 받고 있기 때문에 내일 배움 카드를 발급받아서 국비교육을 진행 중인 상태라서 사실상 6개월 국비 + 국민 취업지원을 활용하면 6개월 동안 상담을 제외하고 취업에 필요한 증빙 서류를 거의 제출안해도 되는 상태로 확고한 진로와 교육으로 인한 상담 및 프로그램 참여는 없습니다. 하지만 다른 국비지원을 따로 받지 않는 신청자의 경우 프로그램에 있어서 취준 활동을 확인을 다른 절차로 받아야 한다고 들었습니다.
6개월 이내에 취업 또는 창업을 준비하는 분이 있다면 한 번쯤 지원을 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단 달 50만 원의 지원금을 받지만 지원금을 받는 동안 주 30시간 이상 또는 4대 보험을 끼는 경우 취직으로 간주하여 지원금이 끊기기 때문에 일정 소득이 크게 발생하는 분들은 신청이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 예비군 원격교육 후기
18년도에 육군 운전병 만기 전역 이후에 벌써 예비군 3년 차에 들어갔습니다.
1년 차는 동원예비군 훈련을 했고(휴학생) 2, 3년 차는 코로나로 인해서 이수 처리가 됐습니다. 벌써 내년이면 예비군 4년 차가 되는데 코로나-19로 인해서 제대로 교육도 못 받았습니다. 작년과 올해 예비군을 모두 원격으로 수료를 했는데 작년에 비해서 올해는 조금 더 지식이 들어간 느낌이었습니다. 스스로 생각하기에 상식선에서 다 맞히면서 풀 수 있을 거라 생각했는데 오답을 고른 경우도 있었네요.
문제의 경우는 저작권이 걸려있는 문제로 알고 있기 때문에 그리고 수료하고자 하는 목표가 교육 내용의 이수이며 성실하게 임했는지를 보는 부분이기 때문에 따로 작성은 하지 않았습니다.
3문제 중에 2문제를 맞히면 한 과목씩 이수하게 되며 3문제 중에서 2문제를 못 맞추는 경우에는 추가 문제까지 있으니 너무 부담을 많이 가지진 않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너무 많이 틀리면 강의를 다시 수강해야 하는 부분이 생기기 때문에 한 번에 통과하는 것이 가장 좋다 생각됩니다!
- 청계산 등산
21년 11월 13일에 초등학교 때 친구들과 청계산을 다녀왔습니다
공기가 더 맑지 못했던 것과 오리 주물럭 양이 조금 부족했던 것이 아쉬움이 남았습니다.
백신 2차 이후에 체력 감소가 너무 심해서 오르는데 많이 힘들었지만 종종 산에 오를 수 있도록 체력 유지도 노력해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간단한 일상을 끝으로 다음 포스팅 때 뵙겠습니다!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1.12.06~2022.03.23 지난 일상 (0) | 2022.03.25 |
---|---|
2022. 02. 16 일상 (0) | 2022.02.16 |
서울 42 이노베이션 아카데미 온라인 상시 테스트 1차 합격 (0) | 2021.09.01 |
2021.05.26) 일상 정리글 (0) | 2021.05.26 |
2021년 2월 중 완벽한 하루 (0) | 2021.02.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