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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udy] 사용자 여정 맵핑(User Journey Mapping) 개념 익히기
SeongJo
2024. 11. 16. 23: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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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성조입니다.
1. 사용자 여정 맵핑(User Journey Mapping)이란?
사용자 여정 맵핑은 사용자가 서비스나 제품을 처음 접한 순간부터 최종 목표(구매, 가입, 사용 완료 등)에 도달하기까지의 모든 과정을 시각적으로 표현하는 기법이다. 해당 작업을 구체적으로 잘 구성해 놓으면 사용자 경험을 깊이 이해하고, 서비스의 문제점을 발견하며, 개선하는 데 필수적인 도구로 사용된다.
핵심 요소
- 사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겪는 단계별 행동
- 각 단계에서의 사용자 감정(긍정적/부정적 경험)
- 사용자 요구와 잠재적 문제점
2. 사용자 여정 맵핑의 중요성
1) 사용자 관점에서의 이해
서비스를 설계할 때 기업의 관점이 아닌 고객의 입장에서 프로덕트를 설계할 수 있기 때문에 서비스의 강점과 약점을 파악하여 서비스를 기획 할 수 있게 된다.
2) 문제 해결과 개선
여정에서 드러나는 고객의 불편 요소나 장애물을 확인하여 서비스의 흐름을 최적화할 수 있다.
3) 팀 간 협업 도구
여정 맵은 팀원들이 사용자 경험에 대한 공통된 이해를 공유하도록 도와줄 수 있다.
4) 고객 만족도 향상
사용자의 여정을 최적화하면 서비스 이용 과정이 부드럽고 편리해져 고객 만족도가 크게 높아진다.
오타나 부족한 부분이 있다면 언제든지 댓글로 공유해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다음 포스트에서 뵙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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