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스위치 OLED + 플레이 동물의 숲 후기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올해 2021년 10월 8일에 출시했던 닌텐도 스위치 OLED를 리뷰 진행할 예정입니다.
닌텐도 스위치 OLED와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를 사용했던 경험이 있었는데 차이로 장단점을 진행합니다.
다음과 같은 순서입니다. Ctrl + F -> 확인하려는 내용으로 검색하여 읽으시면 원하는 정보를 조금 더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가격과 구매 방법
- 제품 사진과 상품 구성
- 본인이 느낀 닌텐도 스위치 OLED 장단점과 후기
닌텐도 스위치 OLED 가격과 구매 방법
서울 신도림역에 있는 신도림 테크노마트에서 2층 '한우리'라는 매장에서 구매를 했습니다.
(여러 후기들을 검색해본 결과 후기가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닌텐도 기기와 칩, 필름을 구매한 가격은 449,000원으로 제가 기억하는 가격으로 대략 닌텐도 스위치 OLED 38만 4천 원, 모여봐요 동물의 숲 5만 5천원, 보호 필름 1만원이었습니다. 가격은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구매 방법으로는 계좌이체 + 현금으로 구매를 진행했습니다.
구매 전에 다른 포스팅들을 참조하여 구매하러 갔는데 다른 분들의 포스팅에서도 언급이 된 것과 같이 제가 작성한 금액이 아니라 변동이 되는 부분이 있을 수 있음을 참조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신도림 테크노마트에서 구매한 이유로 저의 경우 구매기 전에 인터넷에서 검색했는데 43만 원이 대부분이고 소비자 희망가보다도 더 받는 것을 보고 아 "중간 유통으로 많이 나가는구나" 생각이 들어서 매장에서 구매하면 조금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겠다 생각할 수 있었습니다. 실제로 매점원분에게 가격을 확인하고 진행했을 때 가격 차이가 많이 나는 부분과 보호 필름을 붙여주시고 보호 필름 구매 시 불량 확인과 필름 불량인 경우. 다른 필름으로 바로 붙여주시는 부분에서 필름도 보증되는 부분에서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OLED 제품 사진과 상품 구성
닌텐도 스위치 OLED의 구매 직후 모습입니다.
여기까지 구성 물품들의 사진입니다.
구성 물품으로 Nintendo Switch 본체, Jou-Con + 그립 + 스트랩, 독, AC 어댑터, HDML 케이블이 있습니다.
본인이 느낀 닌텐도 스위치 OLED 장단점과 후기
장점
- 라이트에서 지원이 안되던 다중 플레이어 기능이 기본 스위치 모델과 OLED 모델의 경우 다중 플레이어가 가능하다는 점이었습니다.
- 라이트에 비해서 게임에 몰입할 수 있던 점으로 진동 기능이 더 있었습니다!
- 디스플레이가 너무너무 너무(강조) 시원해졌습니다!
- 라이트의 경우 지원이 안되던 TV, 테이블 연결 모드가 생겼던 점이 좋았습니다!
- 배터리가 늘어났다고 하지만 체감되지는 않았습니다!
- 음향이 조금 더 개선된 것이 미미하지만 체감됐습니다!
- 뒤에 받침대가 많이 개선되면서 생각보다 튼튼하게 고정됐습니다!(책 받침대를 추가로 구매할까 고민했던 부분입니다) 다른 후기나 영상 후기에서도 많이 보이던 부분인데 다른 분들은 크게 좋다고 생각하는 않게 평이 종종 보였는데 실 사용 후기로는 생각보다 많이 만족스러웠습니다!
단점
- 무게는 이전보다 증가했기 때문에 스위치 기본 모델이나 라이트에 비해서 무게감이 있습니다!
- 받침대를 사용하기 때문에 받침대 부분에 대해서 케이스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 생활 흠집에 취약한 점이 있었습니다!
- 색 번짐이 아예 없지는 않다고 들었습니다! (이 부분은 컬러풀한 부분에 대해서 720p의 한계라고 생각되는 부분이며, 디스플레이의 베젤을 줄여서 생긴 부분인 것 같습니다. 또한 이 부분은 아직 사용한 지 1주일 차이며 동물의 숲만 플레이 중이라서 크게 체감되지 않았습니다.)
- 성능의 업그레이드 측면이 거의 없었기 때문에 기존에 플레이하는 게임에서 렉이 존재하는 경우 버퍼링 개선이 이전과 변화가 없었습니다.
다음 포스팅 때 뵙겠습니다!